최근 전현무와의 열애설로 이슈의 중심에 선 아나운서 홍주연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주연 아나운서 프로필
출생 : 1997년 11월 14일(서울)
가족 : 부모님, 남동생
학력 : 성균관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신문방송학 / 학사)
소속 : KBS 편성본부 아나운서실 48기(2021년 ~ 현재)
과거 : KBS대구방송총국 아나운서 (2021년 ~ 2023년)
홍주연 막내 아나운서
KBS가 홍주연 아나운서의 첫 직장입니다. 최근 입사하는 아나운서들이 타 방송사 경력이 있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임을 생각할 때, 강점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주연 아나운서는 2024년 9월까지 KBS 본사 아나운서실 막내였습니다. 2024년 10월부로 50기 아나운서들이 본사에 복귀함으로써 드디어 막내에서 탈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홍주연 아나운서 사내 평가
사당귀에서 비춰진 모습으로 봤을 때 막내 아나운서로써 서러운 일을 많이 당하는 안타까운 캐릭터이면서도 2024년 기준으로 입사 4년차 임에도 아직 미숙한 모습을 많이 보여 선배 아나운서들로부터 좋은 소리를 못 듣는 포지션에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선배들이 막내를 너무 혹독하게 대한다고 동정하는 여론이 있는가 하면, 프로의 세계에서 발전이 더디게 되면 자연스레 도태될 수 밖에 없는 냉혹한 현실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이것들을 견디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는 쓴소리도 동시에 받는 중이다.
홍주연 사수 엄지인 아나운서
그래도 그녀의 사수이자 팀장인 엄지인 아나운서가 그녀에게 애정을 쏟는 것으로 보아 사내에서 그녀에 대한 평가가 마냥 나쁘다고 볼 수는 없으며, 이후 50기 신입 아나운서 합평회 때는 갑자기 오프닝 멘트 합평회에 참여하게 되는 상황 속에서도 선배로써 그동안 선배 아나운서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반영하여 한층 더 좋아진 모습을 보여줘서 호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20살차 열애설 전현무
전현무는 한 방송에서 20살 차이가 나는 후배 홍주연 아나운서와 열애설이 났다고 언급한 바 있으며, KBS 2TV 예능 '사당귀(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말미에는 전현무와 KBS 48기 공채 아나운서 홍주연의 첫 대면이 그려졌다. 전현무와 홍주연 아나운서 두 사람 사이 흐르는 이상한 기류에 스튜디오까지 난리가 났다. "남자들은 눈빛을 보면 안다"고 놀리는 반응에 전현무는 "그러면 인상을 찌푸리고 있냐"고 소리치면서도 얼굴에선 미소를 지우지 않았다.